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한낮 포근한 햇빛을 맞고 있자면 따사로운 봄날의 설렘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시기가 바로 이맘때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우리 피부는 아직 혹한기에 머물러 있는 듯하다.
수시로 트고 갈라지는 입술부터 거뭇거뭇 올라온 기미와 잡티는 기본. 겨우내 찬바람을 맞고 히터 바람에 메마른 피부는 수시로 트고, 하얀 각질이 일어나 속을 썩인다.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건조한 피부 위로 하나 둘 씩 올라오는 뾰루지와 여드름까지 더하면 그야말로 ‘피부 수난시대’가 따로 없다.
그렇다면 우리 피부은 어떻게 관리해 줘야 할까? 겨울을 끝자락에서 봄날 화사한 피부로 거듭나는 증상별 피부 관리 루틴을 소개한다.
■ 건조함을 달래는 초강력 보습케어 ‘아로셀 콜라겐 부스터 버블세럼’
바이오 뷰티 브랜드 아로셀(AROCELL)의 신제품 ‘아로셀 콜라겐 부스터 세럼’은 흡수력이 우수한 버블 제형의 세럼 제품이다. 기포 제형의 세럼은 마이크로 플루다이저(Microfludizer) 공법을 적용해 탄생한 것으로, 에멀전 타입에 비해 흡수력 및 침투율이 약 11배 정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제품은 274달톤의 저분자콜라겐과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진생 엑소좀, 10종의 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탄력감소 및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 울긋불긋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노바덤 펩타이드테라피 프로리졸빙 세럼 플러스’
노바덤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노바덤 펩타이드테라피 프로리졸빙 세럼 플러스(이하 ’노바덤 세럼 플러스‘)는 포항공대와 카이스트 출신 연구진이 참여하여 아토피 피부염 면역치료제를 개발 중인 신약개발 회사가 만든 펩타이드 세럼으로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위한 솔루션 ‘오에르 리얼 비타민C 30 앰플’
오에르 리얼 비타민C 30 앰플은 순수 비타민C 300,000ppm을 함유한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빛과 열에 약한 비타민C를 오에르만의 독점기술인 ‘무수분공법’으로 안정화시킨 제품으로 비타민C의 성분 파괴 및 변형을 최소화했다.
크리미한 타입의 앰플은 쫀쫀한 발림성과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 단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색개선은 물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하고 얼굴에 광채를 살려줘 ‘결. 광. 톤 앰플’이라고도 부른다.
김도윤 기자 yoon123@bntnews.co.kr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